본문 바로가기

서울시

화랑대역과 열차공원 그리고 경춘선 숲길

반응형

 

 

 

 

 

 

 

 

 

화랑대 역사 경춘선 개통과 함께 1939년 7월에 준공하여 태릉역이었으나 1958년 육군사관학교

옆에 있어 화랑대역으로 개명하여 사용하다 이제는 폐역이 되어 등록문화재가 되었다

 

 

 

 

 

화랑대역 상량보

龍飛 檀紀 4282年 8月 13日 乙亥 午時 立柱上梁 應天上之三光 備人間之五福 鳳舞 

용이 날고  하늘에 계시는 세 빛 (해 달 별)은 응감 하시어

이 집에 오시는 사람들이 오복을 받게 하소서

봉황이 춤추네   (단천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기운 받으시라 올렸습니다)

 

 

 

 

 

 

 

 

 

 

 

 

 

 

 

경춘선 숲길

 

 

 

 

 

 

 

 

 

 

미카 5-56호 증기기관차 1952년 경부선(서울~부산)을 운행하던 증기기관차로

1967년 디젤기관차가 나오면서 운행이 중단되었다 (일본 전기차량 제작소 제작)

 

 

 

 

 

 

 

 

 

 

협궤열차 허기형 증기기관차

1927년부터 운행하던 협궤열차는 수여선(수원~여주) 수인선(수원~인천 송도)을 운행하다

1978년 운행이 중단되었다

 

 

 

 

 

협궤열차 내부

 

 

 

 

 

 

 

 

 

 

서울에서 운행되던 전차와 동일 모델 (히로시마 노면전철)로 일본은 지금도 운행되고 있다 

 

 

 

 

 

황실 노면 열차, 대한제국 당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운행되던 완전 개방형 열차이고

태극마크가 인상적이다 여름은 그렇다 치고 겨울에는 추워서 어떻게 타고 다녔을까

 

 

 

 

 

 

 

 

 

 

 

 

 

 

 

트램 노면 열차, 체코 프라하에서 운행되던 열차

 

 

 

 

 

 

 

 

 

 

심심풀이 땅콩이나 계란 있어요

 

 

 

 

 

옆에 있는 육군사관학교에도 가을이,,,,

 

 

 

 

 

 

가을 경춘선 숲길도 걷기 좋고 역사와 전통의 화랑대역과 열차 공원 구경도 좋았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