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

신세계와 롯데 백화점 미디어 파사드 경쟁

반응형

 

미디어 파사드는 건축물 외면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에 LED 조명을 설치하여 시각적 아름다움과 정보를 보여주는 것을 말한다

 

작년에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 대형 파사드미디어 장식이 크게 히트를 하여 방송에도 소개되었다

 

 

 

 

 

 

이에 질세라 같은 남대문로  200 m 떨어진 곳의 롯데백화점에서 맞대응 파사드를 설치한 것 같다

 

 

 

 

 

 

신세계 백화점 미디어 파사드

 

 

 

 

 

 

 

 

 

 

 

 

 

 

 

 

 

 

 

 

 

 

 

 

 

 

 

 

롯데백화점

 

 

 

 

 

 

 

 

 

 

 

 

 

 

 

 

 

 

 

 

 

 

 

롯데는 본점옆에 예전의 미도파백화점을 개조한 영프라자 관에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하였다

 

 

 

 

 

 

 

 

 

 

 

 

 

 

 

 

 

 

 

 

 

 

신세계 미디어 파사드 동영상 

 

 

1,2위를 다투는 두 백화점의 경쟁이 시민에게는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연말에 새로운 명소가 탄생하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